아웅 뼁 청 룩친 쁠라 쌀국수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3/12/19 10:45

아웅 뼁 청 룩친 쁠라 쌀국수
Aung Peng Chung

방콕의 야와랏 차이나타운에는 수없이 많은 맛집들이 존재한다. 이들 맛집들은 때로는 아주 화려하게 때로는 아주 소박하게 야와랏 차이나타운 곳곳에 숨어있다. 스스로 백년된 집이라고 소개하는 ‘아웅 뺑 청 룩친 쁠라’ 쌀국수 집은 4대째 내려오는 야와랏 터줏대감이다. 이를 증명하듯 이들이 하루 판매하는 룩친 쁠라(어묵)는 꽤나 양이 많은 편이다. 아마도 대량으로 구입하는 곳은 다른 곳에서 쌀국수 장사를 하는 사람들일 것으로 예상된다.

쌀국수집은 일반적인 모양을 갖추고 있지는 않다. 그저 건물과 건물 사이 골목안에 위치한다. 야와랏 대로변 UOB 은행 옆 골목 안에 위치한 쌀국수집은 자칫 잘못보면 스쳐지나갈 수 있다. 하지만 겉모습만으로 판단하기에는 이집의 어묵맛은 단연코 방콕 최고의 맛이다.

이곳에서 만들어지는 어묵은 모두 점주의 집에서 직접 만드는 것들이다. 어묵에 사용되는 생선살은 직접 기르거나 특별히 엄선해 구입하는 생선들로 만들어진다고 한다.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듯 매일 신선하게 만들어지는 룩친(어묵)들을 이용해 만들어지는 쌀국수와 바미국수 역시 특별한 맛을 보여주고 있다.

매일 오전 7시부터 시작되는 영업은 오후 3시가 되면 문을 닫는다. 따라서 이곳의 쌀국수를 맛보기 위해서는 약간 서둘러야 할 것이다.

솔직히 대로변 건물과 건물 사이에서 영업하는 ‘아웅 뼁 청’은 만일 당신이 길거리 음식에 대해 조금이라도 거부감을 갖고 있다면 쉽게 방문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포장이나 배달을 권한다. 분명 건물 사이 좁은 골목안에서 먹는 길거리 스타일이 조금은 버거울 수도 있다.



‘아웅 뺑 청’ 룩친쁠라 쌀국수의 가격은 기본 사이즈에 따라 달라진다. 소/중/대로 나눠지는 사이즈는 작은 그릇은 50바트, 중간 사이즈는 70바트 그리고 가장 큰 사이즈는 80바트이다. 이중에 중간 사이즈도 양은 다른 쌀국수 집들보다 많은 편이니 감안할 것.

기본적으로 모든 종류의 룩친(어묵)이 곁들여진다. 남(국물)과 행(비빔)으로 나눠지며 국수 종류를 선택한다. 대부분은 바미(계란면) 국수를 선택한다. 바미 국수는 입구에서 따로 판매도 한다. 또한 룩친(어묵)도 따로 구입이 가능하니 이곳의 어묵이 마음에 든다면 입구에서 따로 구입도 가능하다.

모든 종류의 어묵들이 모두 맛있다. 그중에서도 튀김 어묵이 가장 맛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어묵은 모두 잡냄새 없이 깔끔하고 깊은 맛을 낸다. 만두처럼 생긴 어묵 역시 일품이다.

기본정보
전화번호 : 081-732-5955
주소 : 63 Yaowarat Rd, Bangkok, Thailand, Bangkok (야와랏 대로 UOB 은행 옆)
페이스북 : www.facebook.com/AungPengChung

*같은 이름으로 영업하고 있는 아속 끌롱떠이 시장의 쌀국수집과 이집은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함.

야와랏 맛집 탐방

Moo Satay Plaengnam

야와랏을 거닐다 보면 저절로 알게 되는 곳이 있다. 동남아시아, 특히 말레이시아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무 싸테’를 파는 곳이다. '무 싸테 쁠랭남'에선는 가격이 한 세트에 100바트이며 기다리는 줄이 길어 인내심이 요구되는 곳이다. 길게는 약 30분 이상을 기다려야하며 그 이상이 걸릴 수도 있다.

주문한 후 옆에 또 다른 유명 맛집에서 음식을 주문한 후 ‘무 싸테’가 배달되어 오기를 함께 기다리는 것도 방법이다.

이곳은 오직 목요일과 금요일, 토요일 그리고 일요일만 영업한다는 점을 명심할 것. 맛보기가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지만 인내후 결과는 달콤할 것이다.

전화 : 086-548-4628
위치 : 쁠렝남 로드 (남따오후와 매우 가까운 위치)

Odean Noodle
차이나타운 게이트의 Odean 게살 바미 국수집

‘오딘’ 바미국수집은 여전히 그 자리에서 게살 에그누들 국수집을 운영하고 있다. Odean은 원래 Odeon의 태국식 발음의 실수로 인해 탄생한 잘못된 이름이다. 대부분의 노포 이름들이 그러하듯 오딘 국수집 역시 차이나타운 게이트 근처에 있는 국수집이라는 의미로 당시 차이나타운 게이트를 일컫는 오데온 국수집이 태국어 표기의 한계 또는 실수로 인해 지금의 Odean 국수집으로 굳어져 버린 것이다.

가장 유명한 것은 게를 삶은 국물로 맛을 낸 바미 국수와 대형 머드크랩 집게발이다. 굳이 큰 집게발을 먹어볼 필요는 없다.(흔히 우리가 아는 그 집게발 맛이므로..) 국수와 국물만으로도 충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야와랏 차이나타운을 방문할 일이 있다면 꼭 맛볼만한 곳이다.

머드 크랩 집게발이 들어가지 않은 국수는 50~75B
머드 크랩 집게발이 들어간 국수는 150~550B

주요메뉴 : 게살국수, 딤섬, 완탕
가격 : 대체적으로 저렴 (단, 집게발 크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영업시간 :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현재는 오후 5시)
전화번호 : 086 888 2341 / 084 703 4042
주소 : 724-726 Charoen Krung Rd, close to Wat Traimit and the Odeon with the Chinatown gate